1. 귀 사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시 주차계획과-12816(24.09.11)호와 관련하여 전세버스 안전관리와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한 2024년도 하반기 환경관리실태 점검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이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아울러 서울시(해당구청)에서는 현장 점검에 적극 참여하여 법규위반사항에 대해 행정 조치 할 예정임을 참고하시고 각 업체에서는 차량별 전수검사임을 감안하여 점검일정표를 기준으로 운행일정과 맞지 않을 경우 담당 점검조와 사전에 일정을 조율하여 미수검 또는 불합격으로 인해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 조치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아 래 =
○ 준비기간 : 2024. 11. 04 ~ 2024. 11. 15
○ 점검기간 : 2024. 11. 18 ~ 2024. 12. 13
○ 점검대상 : 서울시등록 전세버스업체 및 전 차량
○ 점검방법 및 장소 :
해당업체 주사무(영업)소 사무실 및 차고에서 조합 2개조를 편성하여 실시하되 관할
관청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합동점검(일정별로 서울시, 해당구청과 협의)실시
1) 등록사항 전반(운송 부대시설 계약현황, 차량정비, 운수종사자의 법정교육
[신규, 정기, 강화교육 등]이수 현황, 운전정밀검사[신규, 특별, 자격유지검사]
무자격자 고용여부, DTG, 운행기록증 발급 관리, 출발전 음주측정 여부 등)에
걸친 경영관리 사항과 현장(보유차량 및 운송부대시설, 승무원의 휴게관리
휴게실 운영여부 등)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차내청결(담배냄새, 내부세차)
차량 내·외부 도색상태 승객안전(안전띠 정상 작동여부)등을 중점 점검
2) 즉시 시정이 가능한 부분은 현장시정 조치, 불가능한 부분은 해당구청에서 적발
통보서 발부하여 처분, 불응(비협조 포함)업체는 해당구청에서 행정처분조치 후
서울시에 보고. ※ 점검계획에 불구하고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점검조 편성
- 1조 : 상무 박호동, 해당구청직원(합동점검 요청시)
- 2조 : 부장 라영석, 해당구청직원(합동점검 요청시)
※ 서울시청 및 교통안전공단 직원 필요시 참여
○ 점검준비물 : 차량현황 1부, 운송부대시설계약서(차고, 정비, 세차), 차량관리
대장(일상정비기록, 정기검사합격증 등), 음주여부 확인대장, E-TAS관리자료
(업체별 운행분석자료), 영수증(타이어교체, 차량정비 부품구입, 소독필증 등), 운수 종사자명단(자격증보유현황, 입퇴사보고철, 교육대장[안전띠 착용에 관한 교육실시 여부]), 교육필증, 정밀검사판정표 등
※ 차내 가연성 가스(LPG, 부탄 등) 및 취사도구 적재여부 중점 점검
4. 기대효과
▶ 승객의 안전과 양질의 서비스 확보
불법구조 변경확인, 안전띠 작동상태, 청결상태[세차 및 내부청소(담배냄새 등의 악취)
공조시설관리, 차량정기소독 등]와 운수종사자의 휴식관리 및 교육에 대하여 중점 점검
▶ 점검실시에 따른 수검업체의 영업 손실 및 민원 최소화.
▶ 자발적 관리 유도. [끝]
※ 첨 부 : 2024년도 하반기 일제점검계획 일정표 1부. -끝-